27 4월 2024

카를로스 알카라스가 이타우가 후원하는 마이애미 오픈 월요일 밤 4라운드 진출을 위해 게일 몽피스의 막판 반격을 저지하며 ‘선샤인 더블’ 완성을 향한 또 다른 발걸음을 내디뎠다.

1 min read

알카라스는 경기 초반부터 상대적으로 침묵했던 몽피스가 불을 붙인 뒤 한 시간 조금 넘게 손쉬운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되었다. 이 베테랑 프랑스 선수는 알카라스가 경기를 5-3으로 서브할 때 20세의 선수를 브레이크한 뒤 다음 게임에서 폭발적인 포핸드 위너를 날려 세계 2위가 다시 서브를 해야 했다.

하지만 경기에 긴장감이 생긴 것처럼 빠르게, 알카라스는 두 번째 시도에서 6-2, 6-4로 경기를 끝냈고 첫 번째 매치 포인트에서 자신감 있는 서브/발리 플레이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그는 훌륭한 운동선수입니다. 거의 모든 공을 잡아냅니다,”라고 PIF ATP 랭킹 2위인 그는 말했다. “하지만 동시에, 내 포핸드, 내 최고의 샷으로 그를 코트 주변으로 움직이게 하고, 그를 조금 지치게 하여 포인트를 지배할 기회를 주려고 했습니다. 네트로 가려고 하고, 내 최고의 샷을 치려고 노력했습니다.”

네이마르, 지미 버틀러, 후안 마르틴 델 포트로와 같은 유명인들이 지켜본 이 재미있는 경기에서 알카라스는 스타 가득한 관중 앞에서 빛나고자 했습니다.

“모든 스포츠의 전설들이 있을 때 경기에 집중하는 것이 어렵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나에게는 멋진 테니스를 보여주고, 그들도 즐겁게 하고, 내 경기를 보는 것을 즐기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이 여기 있고, 그들과 조금 대화할 기회가 있다는 것은 훌륭한 기회입니다. 그들 앞에서 쇼를 펼치는 것은 멋진 일입니다.”

알카라스는 이탈리아의 로렌조 무세티와 다음 경기를 펼칠 예정인데, 무세티는 월요일 마이애미에서 열린 ATP 투어 경기를 마감하는 6-4, 7-6(5) 승리로 벤 셸튼을 꺾었다. 23번 시드는 8차례의 브레이크 기회 중 두 번을 홈 페이버릿을 브레이크하여 Infosys ATP 통계에 따르면, 두 번째 세트에서 3-0과 4-1로 뒤진 후 막판에 최고의 테니스를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