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7월 2024

프랑스 오픈, 샤프, PGA-LIV 등 주요 뉴스

1 min read

프랑스 오픈, TNT에서 중계 예정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화요일 프랑스 테니스 연맹과의 협의를 통해 프랑스 오픈 테니스 토너먼트를 인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 계약은 내년부터 2034년까지 유효하다. 이전에 The Athletic의 앤드류 마샌드가 보도한 바와 같이, 이번 계약의 가치는 연간 6500만 달러로, NBC가 권리금을 지불했던 연간 1200만 달러의 약 다섯 배에 해당한다. 2025년 토너먼트는 NBC가 1983년 이후 처음으로 프랑스 오픈 결승전을 중계하지 않는 첫 해가 될 것이다. 이번 계약은 2016년 이후 NBC를 제외한 토너먼트 부분을 방송했던 테니스 채널에서 프랑스 오픈이 끝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계약에 따라 TNT가 주요 방송사가 되며, TBS와 truTV에서도 추가 중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든 경기는 Max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스트리밍된다. 프랑스 오픈이 TNT 스포츠에게는 새로운 것이지만,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에게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디스커버리가 2015년에 완전히 인수한 유로스포츠는 1989년부터 프랑스 오픈을 방송해왔다. (TNT 스포츠, 6.11) (The Athletic, 6.7)

샤논 샤프, ESPN과 계약 연장 발표

ESPN의 퍼스트 테이크 기여자인 샤논 샤프는 화요일 방송에서 ESPN과 다년 계약 연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계약 연장은 지난달 The Athletic에 처음 보도된 바 있으며, 4년 계약으로 알려져 있다.

ESPN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샤프의 새 계약은 퍼스트 테이크에서의 확장된 역할과 다른 ESPN 프로그램에서의 출연을 포함한다. 샤프는 작년에 FS1의 언디스퓨티드에서 7년간의 활동을 마치고 네트워크의 대표적인 아침 쇼에 제한적으로 출연하기 시작했다. 방송에서 샤프는 ESPN/디즈니의 여러 임원들, 특히 지미 피타로, 버크 매그너스, 밥 아이거에게 감사를 표했다. (ESPN, 6.11) (The Athletic, 5.9)

PGA, PIF ‘초안 합의’ 도달

PGA 투어 엔터프라이즈와 사우디아라비아 공공 투자 기금(PIF)은 화요일 ‘초안 합의’에 도달했다고 골프 기자 앨런 쉽넉이 보도했다. 합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쉽넉은 이번 합의가 지난해 여름 ‘프레임워크 합의’ 발표 이후 두 측이 진전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LIV 골프는 아직 대중적인 텔레비전 시청자에게 큰 인기를 얻지 못했으며, 지난 일요일 CW에서 열린 휴스턴 이벤트는 14만 8천 명의 시청자만을 끌어들였고, 같은 시간대 CBS에서 방영된 PGA 투어 이벤트는 286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했다. 이번 보고된 합의는 오랜 시간 동안 남성 프로 골프를 재통합하는 데 한 발짝 더 나아갔다는 신호이다. (쉽넉, 6.11)

추가 뉴스: 조지, 유로스, 파라마운트

  •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의 가드 폴 조지는 3, 4차전 NBA 결승전에서 ESPN의 NBA 카운트다운에 출연할 예정이라고 네트워크는 화요일 발표했다. 조지는 1, 2차전 동안 조시 하트가 맡았던 자리를 대신할 것으로 보인다. (ESPN, 6.11)

  • 두 명의 은퇴한 국제 축구 슈퍼스타들이 Fox의 UEFA 유로 챔피언십 중계 중 미국 TV 데뷔를 할 예정이다. 네트워크는 월요일 이탈리아의 조르지오 키엘리니와 영국의 다니엘 스터리지가 스튜디오 분석가로 활동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들은 CBS에서 이미 활동한 바 있는 덴마크의 전설적인 골키퍼 피터 슈마이켈과 함께 할 예정이다. (Fox, 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