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백
    여백
  • 여백
HOME Entertainment 음악
[BF현장] 화려한 색깔을 다 걷어내고, ‘BLACK’의 이효리, 그래도 나를 봐줄까?① (종합)“항상 한쪽면만 사랑 받는 게 서글프단 생각도... 용기 있게 모든 걸 보여드리고파”
김주현 기자 | 승인 2017.07.04 15:50
▲가수 이효리가 금일 쇼케이스 및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케이튠콜렉티브, 키위미디어그룹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이토록 ‘핫’한 인물이 또 있었던가. 화제를 몰고 다니는 그녀답게 발 디딜 틈 없이 들어찬 공연장, 진짜 컴백이다.

4일(오늘)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가수 이효리의 컴백 기념 쇼케이스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효리는 금일 오후 6시 여섯 번째 정규앨범 ‘BLACK(블랙)’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기에 앞서 취재진과 만났다. 사회는 김일중이 맡았다,

“많이 안 오실까봐 걱정했다. 와주셔서 감사하다”고 입을 연 이효리는 “아시다시피 제주도에서 주부 생활을 열심히 하고 요가도 열심히 했다. 앨범 준비를 하면서 편안하게 보냈다. 앨범이 나오고 서울에 올라온 지 2주 정도 됐는데, 바쁘게 활동하다보니 재미있기도 하지만 정신이 없기도 하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포토타임을 마친 이효리는 “오랜만에 번쩍번쩍하니 기분이 좋다”며 “‘Black’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디바’ 이효리의 가발을 벗은, 자연스러우면서도 다소 거친 모습이 담겼다. 소속사 측이 지난 1일 공개한 뮤직비디오 티저에서도 느낄 수 있었듯 이효리의 드레드 헤어와 빈티지한 의상이 그녀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키며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이효리 뮤직비디오 티저 이미지 ⓒ케이튠콜렉티브, 키위미디어그룹

뮤직비디오 상영 후 다시 무대에 오른 이효리는 “언제 컴백해야겠다고 정하지는 않았었다. 긴 기다림이 언제 끝날까 스스로도 궁금했다. 하고 싶고, 만들고 싶은 마음이 생겨야 앨범이 나오는 게 아닌가. 자연스럽게 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노래도 해보고 싶고, 후배들과 경쟁도 해보고 싶었다. 멀리뛰기 하기 전에 뒤로 가는 느낌이었던 것 같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사막에서 촬영한 것과 관련해선 “3박 4일 촬영이었다. 사막이 너무 더웠고 사우나에 있는 기분이었다. 하지만 그 뜨거운 태양의 에너지를 듬뿍 받아 뮤직비디오도 잘 나온 것 같다. 스태프들이 고생이 많았다. 재미있게 찍었다”고 함께 해준 관계자들에게 공을 돌렸다.

신보 ‘BLACK’은 이효리가 4년 만에 새롭게 발표하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Black’을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돼 있다. 이효리가 서울을 떠나 제주에서 생활하며 받은 영감들을 담았으며, 직접 10곡 중 9곡을 작사, 8곡을 작곡, ‘10 Minutes’의 김도현 작곡가와 함께 공동 프로듀싱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 곡씩 감상하며 코멘트를 덧붙이는 시간을 가졌던 이효리는 후배들과의 협업에 대해 “제가 선배고 유명세가 있지 않나. 잘하는 후배가 있으면 끌어주고 싶더라. 잘하는데 기회가 없는 친구들이 있다면 제가 기회를 줄 수 있을 것 같다. 저도 도움을 많이 받았으니까. 그런데 후배들이 워낙 잘해서 오히려 제가 도움을 받았다. 젊은 친구들과 협업하는 시간이 계속 감을 잃지 않게 도와주는 것 같다”며 듬직한 선배로서의 면모도 보였다.

타이틀곡 ‘Black’은 이효리가 작사, 김도현과 공동 작곡, 화려한 컬러의 메이크업과 카메라 렌즈 뒤로 가려졌던 자신의 본질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장 베이직한 컬러인 블랙에 비유해 표현한 곡으로, 날카로운 기타 사운드와 힘 있게 받쳐주는 드럼, 베이스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이효리 정규 6집 커버 이미지 ⓒ케이튠콜렉티브, 키위미디어그룹

또, 정규 6집에는 타이틀곡 ‘Black’을 비롯해, 지난 28일 발매된 ‘Seoul’과 JTBC ‘뉴스룸’을 통해 가사가 공개되며 화제가 된 ‘변하지 않는 건’, 이적이 참여한 ‘다이아몬드’ 등 총 10곡이 수록돼 아티스트 이효리의 음악적 열정과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키위미디어그룹의 케이튠 콜렉티브 측은 “오늘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이효리씨의 정규 6집 앨범이 드디어 공개된다. 한층 깊이 있어진 아티스트 이효리의 음악적 고민과 이야기가 담긴 이번 앨범에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효리 역시 쇼케이스 말미 “예능도 녹화를 마친 상태고 음악방송도 할 계획이다. 무대 위에서 제일 멋있으니까 멋진 모습으로 좋은 에너지 드리고 싶다. 이번 앨범 잘 되면 싱글도 나올 테니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 와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효리는 오는 5일 MBC 뮤직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하는 등 활발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첫 방송 때는 세 번째 수록곡인 ‘White snake’도 함께 선사한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EST Entertainment / Football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주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ㆍ광고문의
주식회사 베프리포트  |  T/F 02-521-1793
등록번호 : 경기 아 51330  |  등록 및 발행연월일 : 2015년 11월 2일
제호: 베프리포트   |  발행인·편집인 : 정일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최민솔
발행소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37길 24-9 B02호,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 2248번길 40
대표문의 : 1one@beffreport.com  |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Copyright © 2021 베프리포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