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백
    여백
  • 여백
HOME Friends Friends
[BF프리뷰]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A to Z오는 10일(금) 개막
박경식 기자 | 승인 2020.07.07 13:20
▲ KLPGA투어 2020 시즌 9번째 대회로 열리는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 사진: KLPGA 제공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KLPGA투어 2020 시즌 9번째 대회인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총상금 10억 원, 우승 상금 2억 원)’이 오는 10일(금)부터 사흘간 스톤게이트 컨트리클럽(파72/예선-6,491야드, 본선-6,388야드)에서 펼쳐진다.

지난 ‘제8회 E1 채리티 오픈’ 우승과 더불어 여덟 개 대회에 출전해 여섯 차례 톱텐에 드는 저력을 보여주며 KLPGA 대상포인트와 상금 순위 1위에 오른 이소영(23, 롯데)이 시즌 첫 다승자에 이름을 올리기 위해 도전장을 던졌다.

이소영은 “그동안 대회가 열리는 코스에서만 라운드를 돌았기 때문에 새로운 대회와 코스를 경험하는 것은 재미있을 것 같다. 대회가 열리는 스톤게이트는 한국의 웨이하이 코스라고 불릴 만큼 절벽과 자연 그리고 코스가 잘 어우러져 경치가 아름답다고 들었다. 무척이나 기대가 된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지난 ‘제10회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 우승으로 KLPGA 통산 10승을 이룬 김효주(25, 롯데)도 부상에서 복귀해 트로피를 노린다. 몇 주의 공백으로 인해 각 기록 부문 선두를 이소영에게 내어주며 대상포인트 3위와 상금순위 2위에 자리하고 있는 김효주는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본 대회에 출사표를 던졌다.

김효주는 “처음 열리는 대회에 참가할 때마다 늘 기대감과 재미가 가득한 것 같다. 기대해 주시는 팬분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번 대회에서는 즐거운 마음으로 플레이하면서 계획한 공략을 지키고, 원하는 쇼트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 목표들을 차근차근 이루어 톱텐 안에 들기를 희망한다”고 목표를 말했다.

총상금 10억 원으로 열리는 본 대회는 우승자에게 돌아가는 우승상금 2억 원과 함께 대상포인트 70점이 주어진다. KLPGA 메이저 대회들과 동등하게 적용되는 포인트로 인해 각 기록 부문 경쟁에 더 큰 재미를 부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대회에 걸린 대상포인트 70점과 우승상금 2억 원 그리고 시즌 첫 승을 위해 출사표를 던진 경남 출신의 최혜진(21, 롯데)은 각오가 더욱 남다르다.

올 시즌 참가 대회에서 모두 톱텐에 진입한 최혜진은 “고향인 김해와 가까운 부산에서 새롭게 열리는 대회이기 때문에 더욱 정감이 가며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대회에 출전한다는 것 자체가 의미가 깊다. 하지만 올 시즌 아직 승수를 추가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대회 실수했던 부분들을 돌이켜보면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랜 인내와 도전 끝에 시즌 첫 우승을 알리며, 떠오르는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는 김민선5(25, 한국토지신탁)와 김지영2(24, SK네트웍스)도 이번 대회를 통해 좋은 흐름을 이어 가겠다는 각오다.

지난주 ‘맥콜-용평리조트 오픈 with SBS Golf’에서 3년 만에 우승하며 KLPGA 통산 5승을 이룬 김민선5는 “새로운 대회이기 때문에 코스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우선적이다. 코스를 돌아보면서 어떠한 마음가짐과 플레이스타일이 코스에 어울릴지 살펴볼 예정이다. 현재 샷감이 좋기 때문에 그 흐름을 이어 다시 한 번 훌륭한 성적을 만들고 싶다”고 출전 소감을 밝혔다.

지난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2020’에서 연장 접전 끝에 3년 만에 우승을 이룬 KLPGA 통산 2승의 김지영2는 참가소감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는 대회라서 설렘과 기대가 가득하다. 첫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바란다. 어떠한 목표를 두고 대회를 참가하기보다는 부산에서 멋진 경기력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지난 5월 ‘제42회 KLPGA 챔피언십’에서 ‘메이저퀸’ 타이틀을 얻으며 상금순위 3위에 자리하고 있는 박현경(20,한국토지신탁), 올 시즌 아직 우승은 없으나 꾸준한 성적을 내며 상금순위 4위와 K-랭킹 8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임희정(20, 한화큐셀) 그리고 시즌 개막전 ‘효성 챔피언십 with SBS Golf’의 우승자 이다연(23, 메디힐) 등 KLPGA 홍보모델이자 투어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출전해 라인업을 더욱 화려하게 한다.

이 밖에 LPGA투어에서 한국여자골프를 빛낸 선수들이 대거 참가해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LPGA 통산 5승 중 3승을 30대에 거두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은 지은희(34, 한화큐셀)를 필두로, KLPGA 통산 5승과 LPGA 통산 10승을 이루며 세계랭킹 6위인 김세영(27, 미래에셋) 그리고 2019 US여자오픈 우승으로 LPGA 신인상을 수상하고 세계랭킹 10위에 오른 이정은6(24, 대방건설)가 부산에서 펼쳐지는 샷 대결에 참가해 세간의 관심을 끈다.

JLPGA투어를 대표하는 선수들도 출사표를 던졌다. KLPGA에서 4승을 이루고, JLPGA투어로 넘어간 해에 2승을 알린 배선우(26, 다이와랜드그룹)와 KLPGA에서 7승을 이루고 JLPGA 통산 28승을 거두며 JLPGA투어 한국인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안선주(33, 모스버거) 그리고  JLPGA투어 한 시즌 역대 최다 상금액을 돌파하며 한일 무대에서 큰 인기를 얻은 이보미(32, 노부타엔터프라이즈)도 참가 의사를 밝혔다.

각 투어 별 대표 선수들의 경쟁이 또다른 대회 관전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2020시즌 루키들이 매 대회 돌풍을 일으키며 정규투어에 슬슬 적응을 마쳐가는 모양새다. 대회가 거듭될수록 루키들의 이름이 리더보드 상단에서 자주 보이며, 신인상포인트 경쟁이 열기가 뜨거워졌다.

현재 선두에 있는 유해란(19, SK네트웍스), 2위 조혜림(19, 롯데), 3위 현세린(19, 대방건설)을 비롯해 지난주 ‘맥콜-용평리조트 오픈 with SBS Golf’에서 상위권에 들은 노승희(19, 요진건설산업), 이슬기2(19, CJ오쇼핑), 전예성(19, 도휘에드가), 첸유주(23, 푸본파이낸셜) 등 쟁쟁한 루키들이 본 대회에 참가를 알렸다. 이번주 부산에서는 어떤 루키가 돌풍을 이끌 주인공이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화려한 참가 선수 라인업 외에 선수들에게 걸린 특별상과 기부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홀인원이 걸린 3번 홀(파3,174야드)은 1년간 사용 가능한 ‘에어부산 무제한 항공권’(동반 1인 포함)이, 13번 홀(파3,165야드)에는 메르세데스 벤츠 ‘GLC 300 4MATIC’이 걸려 각각 최초 홀인원 기록자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코스레코드를 기록한 선수에게는 300만 원이 주어지며, 최종 라운드 17번 홀에서 롱기스트를 기록하는 선수의 이름으로 부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해당 선수의 비거리만큼 국내 최초 트램폴린파크인 ‘바운스’ 입장권과 그립삭스(미끄럼 방지용 양말)를 기부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직관’하지 못하는 골프 팬을 위해 아이에스동서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들을 준비해 큰 관심을 받았다. 대회 전용 SNS를 개설한 아이에스동서는 계정을 팔로우하는 팬들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퀴즈 이벤트 그리고 집관패키지 등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이에스동서가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은 코로나19을 예방하고자 선수 및 대회 관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무관중 대회로 진행되며, SBS골프와 네이버, 다음카카오, 올레TV, LG유플러스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EST Entertainment / Football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ㆍ광고문의
주식회사 베프리포트  |  T/F 02-521-1793
등록번호 : 경기 아 51330  |  등록 및 발행연월일 : 2015년 11월 2일
제호: 베프리포트   |  발행인·편집인 : 정일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최민솔
발행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37가길 1 지층동1호,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 2248번길 40
대표문의 : 1one@beffreport.com  |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Copyright © 2020 베프리포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