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백
    여백
  • 여백
HOME Friends Friends
[KPGA] 첫 승 맛본 서요섭, “2020 시즌 목표는 다승”서요섭, 지난 시즌 코리안투어 첫 승 감격
박경식 기자 | 승인 2019.12.26 16:35
▲ 서요섭 플레이 모습 / 사진: KPGA 제공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2019 시즌 그 누구보다 뜨거운 시즌을 보낸 서요섭(23, 비전오토모빌)이 다음 시즌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제10회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에서 이형준(27, 웰컴저축은행)과 세 번의 연장 승부까지 가는 명승부 끝에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그러나 바로 다음 대회인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에서 우승컵을 품에 안으며 골프 팬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제62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까지 상반기 10개 대회에서 우승과 준우승 1회씩을 각각 거둔 서요섭은 당시 제네시스 상금순위는 1위, 제네시스 포인트에서는 7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비록 하반기에는 상반기에 비해 주춤한 모습을 보였으나 2016년 투어 데뷔 이후 4년 만에 최초로 상금 3억 원을 돌파했고 더불어 한 시즌 최다 상금(378,703,241원)을 벌어들였다.

서요섭은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운 한 해를 보냈다. 많은 응원을 보내 주신 팬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고대하던 첫 우승도 달성했고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얻은 것이 가장 큰 성과였다”라고 되돌아봤다.

KPGA 코리안투어 첫 승이라는 최고의 결과를 얻어낸 시즌이었기도 하지만 서요섭은 아쉬운 점과 보완해야 할 약점도 분명하게 찾았다고 밝혔다.

그는 “상반기만 해도 제네시스 상금순위와 포인트 부문에서 상위권에 자리했다. 나도 모르게 순위 경쟁에 신경이 쓰였고 부담감과 욕심이 생겼다”며 “또한 시즌 초에 비해 성적이 잘 나오지 않다 보니 시간이 흐를수록 집중력이 떨어졌다. 매 대회 한결같은 흐름을 유지하지 못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원하는 대로 잘 됐지만 멘탈적인 측면에서 무너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며 “2020 시즌에는 이러한 실수들을 다시는 반복하지 않기 위해 확실하게 가다듬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요섭은 2019 시즌 평균 드라이브 거리 303.032야드를 기록해 연말 ‘2019 KPGA 제네시스 대상 시상식’에서 ‘BTR 장타상’을 수상했다.

▲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우승 확정 후 환호하는 서요섭 / 사진: KPGA 제공

‘한국의 브룩스 켑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탄탄한 몸을 자랑하는 그는 자신이 갖고 있는 장타의 원천으로 꾸준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꼽았다.

서요섭은 “척추를 둘러싸고 있는 코어 근육과 하체 단련에 초점을 맞춰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다”며 “하체 근육이 강화되면 안정적인 허리 회전을 통한 스윙이 가능해져 거리가 증가한다. 다음 시즌에는 10~15야드 정도 거리를 늘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다음 달 17일 미국 하와이로 전지훈련을 떠나는 서요섭의 2020년 목표는 바로 ‘제네시스 상금왕’이다.

그는 “약 100m 거리 이내의 샷과 퍼트 위주의 훈련 그리고 멘탈 트레이닝을 병행할 것”이라며 “올해 1승을 했으니 2020 시즌에는 다승을 꿈꿔보고 싶다. 그러면서 ‘제네시스 상금왕’ 타이틀도 노려볼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올해 우승이 결코 우연이 아니었다’는 것을 반드시 증명하겠다는 각오로 누구보다 열심히 다음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는 서요섭. 올해 KPGA 코리안투어에서 가장 ‘핫했던’ 그가 2020 시즌 선보일 활약에 관심이 모아진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EST Entertainment / Football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ㆍ광고문의
주식회사 베프리포트  |  T/F 02-521-1793
등록번호 : 경기 아 51330  |  등록 및 발행연월일 : 2015년 11월 2일
제호: 베프리포트   |  발행인·편집인 : 정일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최민솔
발행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37가길 1 지층동1호,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 2248번길 40
대표문의 : 1one@beffreport.com  |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Copyright © 2020 베프리포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