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백
    여백
  • 여백
HOME Friends Friends
한국e스포츠협회, e스포츠 아카데미 글로벌 캠프 성료국내외 e스포츠선수 및 지도자 110명 참가
박경식 기자 | 승인 2019.12.18 14:35
▲ 사진: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가 울산서 진행한 첫 ‘KeSPA e스포츠 아카데미 글로벌 캠프’가 18일 수료식을 끝으로 4박 5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KeSPA e스포츠 아카데미 글로벌 캠프는 협회와 울산광역시,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행사로, 국제 교류, 스포츠, 심리 지원 프로그램이 융합된 e스포츠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시범 모델이다. KeSPA 아카데미 캠프에는 젠지, T1, 드래곤X의 2, 3군 선수들과 홍콩 애티튜드의 1,2군 선수, 아마추어 여성팀, 대만의 대학교 팀, 울산의 e스포츠 PC클럽 대표팀 2곳 등 110여 명이 참가했다.

사회&심리교육을 맡은 GC밸런스심리케어센터 유선덕 원장은 e스포츠 선수들이 성장하기 위해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강조했다. 이 강의에서 ‘e스포츠 선수는 개인의 기량 의존도가 높으므로, 개개인이 멘탈 및 심리, 슬럼프 소진 예방 및 관리 등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선수들에게 게임 내적인 기술 향상만큼이나 수면관리, 식단 관리 등의 외적인 관리가 함께 이뤄져야 기량 유지 및 향상이 된다는 점을 알렸다. 또한 PITR(person in the rain)검사를 통한 선수들의 스트레스 지수 측정 및 상담도 진행됐다.

경기영상 분석을 통한 전략수업 및 멘토링 Q&A에는 드래곤X의 임광빈 전략 분석관과 구본택 수석 코치가 강사로 참여했다. 임광빈 분석관과 구본택 수석 코치는 팀 단위 경기에서의 의사소통과 정보교환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프로 단계에서는 팀원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교환하고, 서로 약속된 팀플레이를 얼마나 잘 성공시키느냐가 중요하다. 이러한 팀 플레이가 개인 기량을 넘어 승리할 수 있는 열쇠 중 하나다”라고 강의서 밝히기도 했다.

또한 멘토링 세션에서 구본택 코치는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단순히 연습량을 많이 하는 것보다, 본인의 경기를 분석하고 장단점을 파악하는 시간이 꼭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팀워크 강화 체육시간에는 협동심을 강조하는 체육활동을 하며, 팀원간 유대감을 키웠다. 울산e스포츠pc클럽에서 참가한 현성완 아마추어 선수는 “처음에는 해외에서 온 선수들과 함께 활동하다 보니 어색했는데, 체육활동을 통해 말이 통하지 않아도 유대감을 쌓을 수 있었다. 프로 선수가 된다면, 이러한 신체활동을 통한 유대감 형성 활동이 팀에 빠르게 적응이 필요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 사진: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팀별 스크림 시간에는 드래곤X의 아카데미 코치들이 피드백을 진행했다. 아마추어 선수들은 코치의 피드백을 통해 본인들의 경기를 되짚어보고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함으로써, 실직적인 실력 향상의 기회를 가졌다.

선수뿐만 아니라, 지도자를 위한 강연도 진행됐다. 상명대학교 이효 교수는 e스포츠와 건강에 대해 강의하며, 장시간 앉은 자세로 연습하는 e스포츠 선수들이 삶의 질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신체활동 지침과 좌업 활동에 대체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한국체육대학교 김현주 교수는 종목과 상관없이 경기력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들을 이해하며, e스포츠에 필요한 요인을 강연했다.

대만e스포츠협회의 Yu-Chun Chen은 “한국e스포츠가 어떻게 선수를 양성하는지 배우기 위해 캠프에 참가하게 되었다. 이틀 동안 아카데미 캠프를 통해 한국은 선수들의 기술향상뿐 아니라, 선수들의 신체적-심리적인 부분에 많이 신경을 쓰는 것을 배웠다. 또한 울산 투어도 인상적이었다. 개인적으로는 직접 옹기를 만들어본 경험이 기억에 남고, 이번 캠프를 통해 울산이라는 도시를 알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협회가 진행한 글로벌 e스포츠 캠프에 많은 관계자들이 관심을 보였다. 홍콩 사이버포트의 e스포츠 총괄매니저, 대만e스포츠협회 관계자, 중국 문화 교육 협회 관계자들이 울산을 찾아, 한국의 e스포츠 아카데미 현장을 둘러보았다.

앞으로 협회는 KeSPA 아카데미 캠프 모델을 점차 정례화, 체계화 시킴으로써, e스포츠인을 꿈꾸는 국내외 선수들이 체계적인 교육 아래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EST Entertainment / Football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ㆍ광고문의
주식회사 베프리포트  |  T/F 02-521-1793
등록번호 : 경기 아 51330  |  등록 및 발행연월일 : 2015년 11월 2일
제호: 베프리포트   |  발행인·편집인 : 정일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최민솔
발행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37가길 1 지층동1호,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 2248번길 40
대표문의 : 1one@beffreport.com  |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Copyright © 2020 베프리포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