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백
    여백
  • 여백
HOME Friends Friends
[BF리포트] 2016 스포츠어코드 컨벤션 공개 토론, "e스포츠 성장 주목해야"
정일원 기자 | 승인 2016.04.29 18:17
사진: KeSPA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지난 21일(목) '2016 스포츠어코드 컨밴션(SportAccord Convention, 국제스포츠연맹기구 컨밴션)'에서는 '초심자를 위한 e스포츠 소개'를 주제로 공개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現 BBC 앵커인 David Eades가 진행을 맡은 이번 패널 토론에는 임철웅 現 IeSF 사무총장, 현대 스포츠마케팅의 창시자로 알려진 Patrick Nally CEO, IOC 소셜미디어 자문 위원이자 Salford 대학교수인 Andy Miah등이 함께해 e스포츠에 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누었다.

Patrick Nally CEO는 “스포츠계는 현재 일어나는 상황들에 대해 유심하게 봐야 할 것이다. 현시대와 발을 맞추지 않는다면, 우리가 아는 스포츠는 도태되고 말 것이다”라고 운을 뗀 뒤 "지금 이 순간 국제사회에서 e스포츠가 성장하고 있는 현상에 대해 국제스포츠 연맹들은 두려워하고 피할 것이 아니라, 포용하고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라며 국제사회의 변화를 촉구했다.

임철웅 IeSF 사무총장은 “스포츠사회의 일원으로서, IeSF는 e스포츠 참여자들에게 개인의 실생활, 교육까지 도움을 주는 스포츠적 유산과 공공성을 제공하고자 한다. 전통적인 국제 스포츠에 대한 전 세계 젊은이들의 관심이 줄어들고 있지만, e스포츠라는 새로운 촉매가 전통적인 국제 스포츠에 대한 전 세계 젊은이들의 관심을 되돌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e스포츠의 사회적 기능과 역할을 강조했다.

2016 스포츠어코드 컨벤션 공개 토론 현장 / 사진: KeSPA 제공

e스포츠의 올림픽종목 채택 가능성에 대하여 Miah 교수는 “올림픽은 젊은이들의 동기를 격려하고 이를 지원하는 것이다. 현재 많은 젊은이들이 e스포츠를 즐기고 있다. 이들에게 스포츠 정신을 전하기 위해서라도 e스포츠와 기존 스포츠의 연결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국제e스포츠연맹 전병헌 회장은 “이번 2016 스포츠어코드 컨벤션에 참가함으로써 IeSF는 전 세계 스포츠 관계자들과 만나 e스포츠의 국제 정식 스포츠화에 대해 교감했다. SportAccord와  IOC 가맹이 이루어지면 더 많은 국가에서 e스포츠를 정식 스포츠로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올 것이다. 아시안게임과 올림픽과 같은 글로벌 스포츠 축제에도 당당히 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IeSF는 올해부터 진행되는 글로벌 e-스포츠 아카데미의 심판 및 방송 인력 양성을 위한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우선으로 개발하고 있다. 향후 마케터, 코치, 선수들을 위한 인턴십을 통해 e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해 10월 개최되는 '제8회 2016 IeSF 월드 챔피언십'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하여 e스포츠의 유일한 국가대항전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EST Entertainment / Football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일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ㆍ광고문의
주식회사 베프리포트  |  T/F 02-521-1793
등록번호 : 경기 아 51330  |  등록 및 발행연월일 : 2015년 11월 2일
제호: 베프리포트   |  발행인·편집인 : 정일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최민솔
발행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46길 20 선인빌딩 6F,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 2248번길 40
대표문의 : 1one@beffreport.com  |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Copyright © 2019 베프리포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